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이란 뭘까요?

카테고리 없음

by 수석관 2023. 7. 19. 08:49

본문

돈이란 뭘까요?

사전적 의미로는 물건을 사고팔때 쓰는 수단입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정의하고 싶어요.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힘이요. 우리는 모두 부자가 되고싶어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일을 하고 저축을 하며 종잣돈을 마련하려고 하죠. 그리고 이 종잣돈을 가지고 투자를 해서 큰 돈을 벌려고 합니다. 이렇게 모은 돈들을 이용해서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은거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나 자신에게 물어봐야겠죠. 지금 현재 상황에서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말이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테크나 주식투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자산을 불려나가고자 노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건 바로 스스로 한계를 설정하기 때문이죠. '나는 원래 그런사람이야'라고 단정짓고 포기하거나 좌절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혹시 나도 모르게 부정적인 생각과 제한적인 생각을 하지는 않았나요? 이제부터는 긍정적인 생각과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삶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얼마만큼의 돈이 필요할까요?

보통 10억원 이상이면 부자라고 부릅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제 주변에서는 최소 5억원 이상인 경우에만 부자라고 인정하더라구요. 100억원 이상이라면 상위 0.01%안에 드는 초특급 부자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참고로 대한민국 인구수는 약 5천만명이니 1%50만명이고 0.01%5천명이네요. 엄청난 숫자죠? 그만큼 부자가 된다는건 쉬운일이 아닙니다. 로또 당첨 확률보다도 훨씬 낮으니 불가능하다는 표현이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부자가 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제가 아는 지인분 중 한분은 40세 이전에 은퇴하셔서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분께 여쭤봤더니 젊었을 때 부터 꾸준히 준비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예를들어 월 200만원씩 저금한다면 12년동안 24천만원이라는 금액을 모을 수 있고 이를 연 수익률 6%짜리 상품에 투자하면 15년 후엔 78천만원 이라는 목돈을 만질 수 있다고 해요. 그러면 25살부터 35살까지 총 9년 동안 모아야하는데 이게 쉬울까요? 현실적으로 어렵죠. 따라서 일찍부터 조금씩이라도 꾸준하게 모으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하답니다.

 

그럼 이미 늦은걸까요?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이 있죠. 늦었다고 생각될 때라도 다시 시작하신다면 충분히 목표를 이루실 수 있답니다. 실제로 저희 회사 대표님께서는 나이 60이 넘어서야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셨고 아직까지도 주말마다 임장을 다니시면서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십니다. 처음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공부를 하셨는데 막상 합격하시고 나니 실무경험이 없어서 쓸모가 없다고 판단하셨다고 해요. 그래서 직접 현장 경험을 쌓기 위해 경매학원을 등록했고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부동산 관련 지식을 쌓으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몇년 간 계속 배우시고 발품파시다보니 어느새 건물주가 되셨더라구요. 결국 누구에게나 기회는 옵니다. 다만 그걸 잡느냐 못잡느냐의 차이이지요. 그러니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부자가 되는 마인드셋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구체적으로 부자기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에어컨 없이는 못살겠어요..

저는 더위를 많이 타서 여름엔 항상 에어컨을 틀어놓고 사는데 전기세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예요ᅲᅲ 그래서 이번기회에 전기요금 절약방법을 찾아봤어요!

 

에어컨 필터 청소 자주하면 안좋은가요?

에어컨 필터 청소는 한달에 한번씩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미세먼지가 심한날이면 더더욱이요! 하지만 매일매일 틀면 아무래도 필터관리가 힘들겠죠? 그럴땐 공기청정기능을 이용해서 실내공기를 정화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냉방모드보다는 제습모드로 가동시키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전기세 아끼는 꿀팁 알려주세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대기전력 차단하기가 있죠! TV, 셋톱박스, 컴퓨터 등 각종 전자제품들이 코드를 꽂아놓기만 해도 전력을 소모한다고 하니 멀티탭을 활용하거나 전원코드를 뽑아두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아요. 또한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이는것도 에너지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여름철 누진세 폭탄 피하는 방법 없나요?

누진세란 가정용 전기 사용량이 일정 수준 이상 증가했을 때 높은 요금단가를 적용하는 제도 입니다. 여름철 최대부하시간인 오후 2~5시에 에어컨을 켜지 않는건데요, 이 시간때에만 에어컨을 꺼줘도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외출해야한다면 예약시간을 설정해두고 나가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이렇게 해서 제가 알아본 전기요금 절약방법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모두 알뜰하게 돈 아껴서 부자됩시다